Friday, November 17, 2017

충무공 이순신장군의 묘소 및 참수리 357

2005. 8

이충무공 묘소 입니다.(반드시 이 + 충무공 입니다..) 의외로 이충무공 묘소를 현충사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묘소는 같은 아산이지만 다른곳에 있습니다.



참수리 357 정입니다. 2002년 월드컵의 열기 속에 산화해간 서해교전의 희생자들이 탓던 함정 입니다. 근접을 허용하거나 처음부터 전투태세로 대응했더라면 일어나지 않았을 불행한 사건 입니다.





357 정의 모습 입니다. 해치문 안으로 내부 벽에도 탄혼들이 보입니다.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사격하고 동료들을 위하여 위험을 무릎 쓴 영웅들을 우리는 잊어서는 안 될 것입니다



서해 교전 희생자들을 위한 다음 카페의 뺏지 입니다.



2명의 여중생 효순, 미선이의 이름도 중요하지만 여기있는 6명의 이름을 우리는 기억해야 합니다. 우리의 평화와 국가의 안위는 이런 사람들의 피와 땀으로 지켜지는 것입니다.


서해 교전 전적비 입니다. 평택의 해군 2함대사 충무 동산에 있습니다. 비록 6명의 희생이 있었지만 상대적인 피해로만 본다면 몇 배 이상의 전과를 올린 전투 입니다.



해군 함상 행사 방문시 정말 무더운 날씨에 땀을 흘리며 진혼곡을 연주해 주는 모습 입니다.



* 옮기면서 추가 : 이 때만 해도 내가 나중에 참수리 357정 이전 운동을 하고, 결국 전쟁 기념관에 복제품을 옮겨 놓는 일을 하게 되리라고는 꿈에도 생각을 못 했습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